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탄생 그리고 위기의 한글

이 글은 신미대사와 세종대왕에 의한 훈민정음 창제비화를 담고 있다. 소설의 소재를 정한 다음 중요한 것은 내용에 담을 주제를 설정하는 것이다. 훈민정음을 창제한 공로가 위대함은 수없이 강조된 바 있다. 그런데 이런 위대한 업적을 향유하는 후손이 해야 할 일이 공로자의 찬양으로 충분할 것인가. 불교의 가르침을 따르는 이들 중에 부처님의 위대함을 부정하는 자는 없다. 기독교의 가르침을 따르는 이들 중에 예수님의 위대함을 부정하는 자는 없다. 다만 그 가르침의 취지를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가 신앙인의 건전성을 판단하는 기준이다. 훈민정음을 창제한 공로가 위대함은 다들 인정한다. 그런데 오늘날의 한국인이 훈민정음 창제의 취지를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를 돌아보아야 할 것이었다. 신미스님의 한글창제비화에 더해..
이 글은 신미대사와 세종대왕에 의한 훈민정음 창제비화를 담고 있다.
소설의 소재를 정한 다음 중요한 것은 내용에 담을 주제를 설정하는 것이다.
훈민정음을 창제한 공로가 위대함은 수없이 강조된 바 있다. 그런데 이런 위대한 업적을 향유하는 후손이 해야 할 일이 공로자의 찬양으로 충분할 것인가.
불교의 가르침을 따르는 이들 중에 부처님의 위대함을 부정하는 자는 없다. 기독교의 가르침을 따르는 이들 중에 예수님의 위대함을 부정하는 자는 없다. 다만 그 가르침의 취지를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가 신앙인의 건전성을 판단하는 기준이다.
훈민정음을 창제한 공로가 위대함은 다들 인정한다. 그런데 오늘날의 한국인이 훈민정음 창제의 취지를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를 돌아보아야 할 것이었다.
신미스님의 한글창제비화에 더해 오늘날 우리 한국인이 당면한 언어문제를 화두로 삼으며 이에 연관된 이념문제까지 전개하니 유례가 드문 三重의 액자소설이 되었다. 소설이란 장르를 좀 더 우리현실에 친근하게 자리 잡고자 하는 희망과 어울린 결과였다.
오늘날 우리의 국어와 정치풍토를 보며 정말 이대로 넘어가서는 안 되리라는 문제의식이 있는 모든 독자와 함께하고 싶은 내용이다.
<천년여황>(1995) <은하천사의 7일간사랑>(1997) 등 환상과학 풍의 작품을 쓰다가 <잃어버린 세대>(2000) <베오울프>(2000) <마지막공주>(2006) <꽃잎처럼 떨어지다>(2007) 등 사회의식이 있는 작품을 발표했다. 연애서정시집으로 채팅실 로미오와 줄리엣(2000)이 있다.
근작으로는 인간영성의 주제를 다룬 책으로서 수필집 <생애를 넘는 경험에서 지혜를 구하다>(2012) 소설 <꿈꾸는 여인의 영혼여정>(2016)이 있고 우리 건국신화의 실체를 파헤친 소설 <환웅천왕의 나라>를 2018년 발표했다.
당초 일반서점책으로 출판예정이었으나 출판사가 정치적 파문이두려워 출판을 일년동안 미루어서 보급목적의 전자책으로 발행합니다. 무료로는 보급이 곤란하여 장편소설로서는 이례적인 천원으로 하였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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